대치쿰 수험 후기

대치쿰 선배님들의 생생한 수험 생활후기를 만나보세요

1년을 마치고 내인생을 바꿔준 스승께 감사하며.

작성자
손준호
작성일
2018-05-15 21:47
조회
916
재수 끝에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.

현역시절 수학 4~5등급 언저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쎈 수준만 풀 수 있을 뿐 조금만 응용되도 문제를 풀지 못하여 저 스스로 내가 재능이 없는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.

하지만 쌤께 개념부터 다시 배워 나가니 정말 수학 실력이 단기간에 정말 많이 성장했었습니다. 물론 그 뒤에도 꾸준한 노력이 필요했지만 쌤께서 잡아주신 튼튼한 개념 덕분에 그 뒤에 성적을 올리고 응용력을 기르는 것이 쉬웠고 막막했던 수학이 어떻게 해야할지 길이 보였고 안정적인 1~2등급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.

이 글을 읽는 분들 중 저같이 막막하게 4~5등급을 받는 분들이 있다면 비단 이 학원을 다니지 않더라도 꼭 기본 개념들을 꼼꼼히 다시 익혀봤으면 좋겠습니다. 물론 가능하다면 쌤께 배워서 나중에 흔들리지 않게 탄탄한 기초를 새우시길 추천 드립니다..

또 개념뿐만이 아니라 여러 공부법에도 큰 도움을 주셨는데 대표적인 예로 저는 원래 수학 문제를 푸는 도중 실수가 잦았고 그것이 저의 실력이 아닌 실수라고 생각해왔었습니다. 하지만 내가 실수하는 문제들은 내가 문제를 푸는 중간 조금 막히거나 복잡하게 푼 경우들이었고 또 자주 반복하는 실수 유형들이 있다는것을 일깨워주시고 저는 어떻게 풀지 길을 다 잡아두고 문제를 풀고 실수 하는 유형들을 정리하고 그 실수들을 자주 다시 들여다보며 실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. 이 이외에도 효율적으로 수학공부를 하는 법등 공부법에도 도움을 많이받았었습니다..

마지막으로 재수생활이 길어지면 지칠 수 밖에 없고 크든 작든 흐드러지는데 이때 많은 도움을 받기도 했네요..

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 새로운 도전을 하시는 분들일 것 같습니다. 저는 저를 많이 성장시켜주고 또 많이 잡아줬던 이 학원을 추천드리고 도전하시는 분들리 좋은 끝맺음을 맺길 응원합니다.